올해 어린이날은 한방 체험하며 몸도 마음도 튼튼하게!

기사입력 2018.04.25 11:2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서울한방진흥센터, 어린이날 기념 한방프리마켓 ‘한방에 놀자’ 개최

    한방프리마켓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에 위치한 서울한방진흥센터가 5월 5일 어린이날 기념 서울한방프리마켓 ‘한방에 놀자’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진행되는 서울한방프리마켓 ‘한방에 놀자’는 한방상품 및 한방 관련 체험으로 구성된 다양한 콘텐츠로 시민들에게 재미와 함께 한방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한방프리마켓은 봄과 가을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어린이날에 개최되는 서울한방프리마켓 ‘한방에 놀자’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1층 야외광장에서 경옥과 환 만들기, 향주머니 만들기, 홍삼액 시음 등 10가지 체험을 할 수 있다.

    또 오후 2시부터는 2층 야외광장에서 장재호 마술사의 마술쇼, 오후 4시에는 3층 야외광장에서 국악실내악팀 여민의 퓨전국악 공연 등이 다채롭게 준비됐다.

    한편 지난해 10월 서울약령시에 개관한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서울한방진흥센터는 지하 3층, 지상 3층 건물에 한의약박물관, 보제원, 한방체험시설, 한방뷰티숍, 한방상품홍보관, 한방카페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한의약 복합 문화 체험시설로 한방문화 및 다양한 체험 콘텐츠로 전통 한방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한방대중화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한방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확보해 서울약령시를 한방산업의 거점으로 자리매김 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