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아름다운 납세자 부스' 상설 전시

기사입력 2018.04.03 15:2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이준호 한의사, '2018년 아름다운 납세자상' 수상

    이준호

    [한의신문=김대영 기자]한승희 국세청장은 지난 29일 서울지방국세청 국세홍보관에서 ‘2018년 아름다운 납세자상’ 수상자 24명을 초청해 수상자의 사회공헌 활동을 전시하는 제막식을 갖고 오찬을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는 2018년 아름다운 납세자상을 수상한 이준호한의원 이준호 원장도 참석했다.

    제막식에서는 수상자의 생생한 사회공헌 사례들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상영해 참석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줬다.
    국세청은 수상자들의 사진과 사회공헌 영상 등을 담은 '아름다운 납세자 부스'를 국제홍보관 내에 상설 전시해 미래세대의 세금교육에 활용하고 사회공헌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확산되도록 할 예정이다.

    '아름다운 납세자상’은 성실납세와 더불어 기부·봉사로 사회공헌을 실천하거나 고용창출, 장애인 고용, 노사화합 등 지역경제에 크게 기여한 납세자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으로 2011년 7월 22일 최초로 시행된 이후 올해로 8회에 걸쳐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만들어 가는 숨은 공로자 222명을 선정해 왔다.

    올해 수상자들은 제조, 도소매, 보건, 서비스 등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고 있다.
    특히 이준호 원장은 취약계층 무료 진료와 의료용품 기부 등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의료봉사 및 기부 활동을 꾸준히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국세청은 아름다운 납세자상 수상자들을 명예롭게 예우하기 위해 줄을 서지 않고 전용심사대를 통해 신속하게 출입국 수속을 마무리할 수 있는 출입국 우대카드를 발급하고 납세담보 면제, 세무조사 유예 등 세정상 혜택과 함께 대출금리 우대, 신용보증기금 및 서울보증보험·주택도시 보증공사 등 보증심사 우대 및 보험료 할인 등 금융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또 각 지방자치단체 및 국립공원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협약이 체결된 콘도의 요금 할인, 협약체결 병원의 의료비 할인 등 다양한 사회적 우대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한편 국세청은 아름다운 납세자상 수상 후보자의 국민추천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추천 및 신청대상은 5년 이상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개인·법인사업자로서 성실히 세금을 납부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자는 누구나 가능하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