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산진, ‘글로벌 바이오헬스산업 동향’ 개편 발간

기사입력 2025.04.22 09:0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바이오헬스 무역통상 등 최신 이슈 대폭 강화

    보산진개편.png

     

    [한의신문]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이하 보산진)은 급변하는 글로벌 정세 속에서 산업계에 신속하고 정확한 동향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바이오헬스산업 동향(이하 글로벌 동향)’을 개편해 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글로벌 동향은 우리 바이오헬스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선진국 및 유망 진출국의 바이오헬스 분야 최신 동향과 주요 이슈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진흥원이 2012년부터 발행해 온 정보지다.

     

    이번 개편은 21일 발행된 제545호부터 적용되며, 최근 바이오헬스 산업에서 관세, 글로벌 공급망 등에 관한 정보의 중요성이 높아진 점을 반영해 ‘무역통상’ 분야를 신설, 주요국의 통상 정책 및 대응 전략 등을 집중 조명한다.

     

    아울러 해외 주요 포럼, 콘퍼런스, 박람회 등 관련 소식을 통합 제공하는 ‘글로벌 행사’ 분야도 신설, 국내 바이오헬스 업계의 국제 교류 활성화와 해외 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 이병관 보산진 바이오헬스혁신기획단장은 “이번 글로벌 동향 개편이 급변하는 글로벌 정세 속에서 국내 바이오헬스 산업의 혁신 기술과 규제 변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투자 및 협력 기회 발굴 등 선제적인 대응 방안 마련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최신 동향과 이슈 정보를 시의적절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당 간행물은 진흥원 누리집(www.khidi.or.kr) 내 ’[동향과 정보] → [바이오헬스산업동향] → [글로벌 동향]‘ 게시판에서 열람할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