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제3회 홍보위원회 개최 (5일)
[한의신문]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윤성찬)의 공식 유튜브 채널 ‘AKOM TV’에 러시아 출신 방송인 고미호와 프랑스 국악인 마포로르의 웹예능 4편 ‘한방에 한의약 알아보기-한의약의 의료기기!?’가 공개됐다.
지난 영상에서 고미호와 마포로르는 우석대학교 부속한방병원을 방문해 이은희 우석대학교 한방부인과 교수와 부인과 한의치료에 대한 여러 가지 궁금증을 해소하고, 증상에 따른 한의 치료를 받는 내용이 소개됐다.
이번 영상에서는 초음파 기기와 레이저 침 등을 통해 현대의학을 접목한 한의치료를 받는 내용을 보여줬으며, 고미호는 신체 건강을 위한 치료를 받고, 마포로르는 피부 건강을 위한 치료를 받았다.
이어진 영상에서 스트레스 해소와 여성건강을 위해 레이저 침 치료를 받은 고미호의 “얼마나 아플 것 같아요?”라는 질문에 이은희 교수는 “레이저 침은 니들이 들어가는 게 아니기 때문에 하나도 아프지 않을 것”이라고 답하고 치료를 이어갔으며, 고미호 역시 치료를 받으면서 통증을 느끼지 못하는 내용이 전개됐다.
이와 함께 냉기제거와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뜸 치료를 받는 내용도 이어졌다.
이어 마포로르는 △초음파가 균일하게 흡수되기 위한 젤 도포 △탄력을 올려주기 위한 프로그램 등 각 단계를 거쳐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 치료를 받았다.
모든 치료를 마무리한 후 이은희 교수는 두 사람에게 한방병원에서 검사 받고 진료를 받아본 소감에 대해 질문했으며, 이에 고미호는 “현대의학과 함께 발전한 한의약을 확인할 수 있어 깜짝 놀랐다”며 “치료를 받고 몸이 많이 이완되고 가벼워진 느낌”이라고 밝혔다.
또한 마포로르는 “개인적으로 다른 병원을 가면 진통제만 준다고 생각했는데 정확한 원인을 진단해주시는 한의사 선생님의 진료가 굉장히 좋았다”며 “한의약 피부 관리에도 매우 만족했다”고 전했다.
이에 이은희 교수는 “오늘 검사와 함께 진맥한 내용을 토대로 변증을 해서 고미호, 마포로르에게 맞는 한약을 처방해주겠다”고 화답했다.
영상 말미에는 고미호가 처방받은 한약을 한달 간 섭취한 후기가 이어졌으며, 고미호는 “한의사 선생님 진료가 잘 맞는겉 같다”며 “처음에는 잘 몰랐는데 지금은 몸도 가볍고, 앞으로 꾸준히 챙겨먹어 보려 한다”며 강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한의협은 오는 9일까지 이번 영상과 관련한 퀴즈 이벤트(Q-피부미용 의료기기를 ooo도 사용할 수 있다)를 진행하고 있으며, https://forms.gle/WbhiGhMy1zpgsCkEA에서 참여 가능하다. 이번 영상은 https://www.youtube.com/watch?v=vGzT74stW_4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의협, 제3회 홍보위원회 개최 (5일)
2025 대한한의사협회 엠버서더 발대식 (5일)
고창군보건소, ‘한방 난임부부 지원 사업’ 시행
“한의학전문대학원 선택과정 운영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은?”
동국한의대 동문회, 제3차 동문이사회 ‘성료’
“공공의료의 틀을 한 차원 넓힌 상징적 전환점”
“회원 중심 회무 운영으로 회원들의 목소리 적극 반영”
대한원외탕전협회, 산불 재난 현장에 8천만원 상당 한약 기부
지역사회 공중보건 전문가 양성 고위과정 신설
“5세대 실손보험 도입, 소비자 보호를 위한 방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