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제21회 중앙이사회(19일)
[한의신문] 원광대학교 한방병원(병원장 이정한)과 씨엔알리서치(대표 윤문태), 씨엔알에스엠오(대표 신현주)는 임상연구 분야 협력을 위해 1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씨엔알리서치와 씨엔알에스엠오는 의약품·의료기기 등 임상시험 수행 및 임상시험코디네이터(CRC)를 지원하고, 임상시험에 대한 교육과 과제 확대 등에 공동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동 임상연구 수행을 위해 △기술 정보 교류 및 교육 협력 △협력 업무 수행에 따른 시설 이용 △한약, 데이터, 의료기기 등 임상시험 경쟁력 및 개선 방향 △해외 임상시험 전략 공유 등을 추진하며, 이를 통해 최적의 임상 연구를 위한 서비스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이에 앞서 원광대 한방병원은 지난 2012년부터 ‘의약품임상시험기관’으로 선정되며, 난이도 높은 진료를 하는 병원으로 지역 의료계를 선도하고 신뢰하는 병원으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 전북바이오융합전문대학원(JABA) 내 디지털헬스케어학과를 신설, 생명산업 R&D 지원을 위한 수요 맞춤형 교육과정 실시를 통해 바이오산업 관련 연구개발 및 사업화 지원 역량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을 도모하고 있다.
씨엔알리서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혁신적인 신약 개발을 지원하고 국내 신약 개발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신현주 대표는 “원광대 한방병원과 함께 협업하며 임상연구 증진 발전에 기여하고, 앞으로도 고품질의 임상시험코디네이터(CRC)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씨엔알리서치는 국내 CRO 산업을 선도하는 임상시험수탁기관(CRO)으로 임상시험에 최적화된 고객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자회사인 씨엔알에스엠오는 숙련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임상시험코디네이터를 통해 임상시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관이다.
글로벌 바이오헬스산업 시장 규모 ‘한 눈에’
[신간] 1% 통합암치료 핵심 솔루션, 하버드로 간 허준
동국대 한의대 동문회, ‘아트 커뮤니티 시즌1’ 개최
서광한의원, 미추홀구에 후원금 1000만원 전달
“돌봄, 개인 아닌 국가적 문제…공통 원칙 및 비전 제시해야”
‘간호법’ 시행령‧시행규칙 제정안 입법예고
뉴질랜드 녹용 산업 시찰단, 제2차 학술교류 회의 개최
복지부 건정심, "중단없는 필수·지역의료 강화 추진"
“주치의제·다학제 ‘일차의료 개혁’, 새 정부에 바란다”
심평원 부산본부, ‘지역 의료기관 대상 심사·평가 아카데미’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