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한의사회 제70회 정기대의원총회 개최(22일)
[한의신문] 이상원 보건복지부 복지정책관은 24일 오후 2시에 서울 구로구 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마켓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복지소외계층 발굴·지원 방안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구로구 사회복지협의회는 ‘좋은이웃들’ 자원봉사자를 통해 복지소외계층을 발굴하고 민간자원과 공공복지서비스를 연계하고 있으며, 구로푸드뱅크마켓을 운영하며 식품과 생필품을 기부받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좋은이웃들’은 전국 140개 시군구에서 복지소외계층 발굴 및 민간자원 연계를 위해 약 7만4000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는 복지 네트워크다.
이날 이상원 복지정책관은 설 명절을 맞아 복지소외계층을 위한 기부물품 박스를 제작하여 각 가정에 직접 전달하였으며, 구로구 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 자원봉사자, 지방자치단체 담당자 등으로부터 다양한 복지소외계층 발굴·지원 사례를 청취하고 개선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다.
이상원 복지정책관은 “지역사회에서 민간복지 네트워크 구축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 온 사회복지협의회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주변을 한 번 더 돌아봐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충청북도한의사회 제70회 정기대의원총회 개최(22일)
충청남도한의사회, 제72회 정기대의원총회 개최(22일)
KOMSTA 총회, ‘인도주의 실천’ 주요 사업 계획 수립
강원특별자치도한의사회 제67회 정기대의원총회(22일)
오명균 現 강원한의사회장, 제34대 회장 연임 확정
대전광역시한의사회, 제37회 정기대의원총회 개최(22일)
[자막뉴스] 한의협 신입회원 OT, "실무 교육과 정책 방향 공유"
한의돌봄사업의 현재와 미래는?
“중독 질환에서의 한의치료 영역 보다 확장돼야”
광주 광산구, 갱년기 극복 위한 한의약 프로그램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