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한의사회 제70회 정기대의원총회 개최(22일)
[한의신문] 원호영 민주평화통일자문회 진주시협의회장(원한의원장)이 ‘2024 자유민주평화통일 기반 조성 유공자 정부포상 수상자’에 선정, ‘국민훈장 목련장’을 수훈했다.
원호영 회장은 7일 서울 민주평통자문회의 사무처에서 평화통일 기반 조성과 통일 공감대 형성, 국가와 국민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친 공로로 국민훈장 목련장을 전달받았다.
원호영 회장은 “어지러운 정국과 더불어 무안공항 여객기 사고까지 발생한 상황에서 훈장을 받아 마음이 편치만은 않다”면서도 “하지만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열심히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고, 국민이 주는 훈장이라고 생각하면서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과 국가를 위해 더욱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는 민주적 평화통일을 위한 정책의 수립과 추진에 관해 대통령에게 건의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맡고 있는 헌법기관이자 자문기구로, 위원들은 시도의원에서부터 다양한 직능과 폭넓은 연령층으로 구성, 각 계층의 의견 수렴에 나서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들과 미래 통일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평화통일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의료봉사활동도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2017년까지 8년간 민주평통 진주시협의회장을 맡은 바 있는 원 회장은 지난 2023년 9월, 6년만에 다시 회장직을 맡은 바 있다.
그동안 원 회장은 민주평통에 몸담으면서 평화통일 담론 형성을 비롯해 협의회 운영 활성화, 자문위원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미래세대 통일관 정립, 대학생 평화통일 봉사단 결성, 통일동아리 발전기금 전달 등을 통해 평화통일 기반 조성에 공헌하는 한편 다문화가정 사랑의 보금자리 만들기, 탈북민·다문화가정 돕기 성금 전달, 탈북청소년 대상 멘토링 활동, 국가보훈단체·지역경로당에 물품 기부 등 다양한 봉사활동도 펼쳐오고 있다.
충청북도한의사회 제70회 정기대의원총회 개최(22일)
충청남도한의사회, 제72회 정기대의원총회 개최(22일)
KOMSTA 총회, ‘인도주의 실천’ 주요 사업 계획 수립
강원특별자치도한의사회 제67회 정기대의원총회(22일)
오명균 現 강원한의사회장, 제34대 회장 연임 확정
대전광역시한의사회, 제37회 정기대의원총회 개최(22일)
[자막뉴스] 한의협 신입회원 OT, "실무 교육과 정책 방향 공유"
한의돌봄사업의 현재와 미래는?
“중독 질환에서의 한의치료 영역 보다 확장돼야”
광주 광산구, 갱년기 극복 위한 한의약 프로그램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