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제21회 중앙이사회(19일)
[한의신문]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유철환·이하 권익위)는 2025년 ‘국민생각함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의 불편 사항을 개선할 수 있는 정책 제안(아이디어)을 찾는다.
이번 공모전은 청소년·청년·중장년 및 노년층 등 세대별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오는 6월13일까지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idea)을 통해 연령별로 팀(2인 이상 5인 이내) 또는 개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권익위는 국민이 제출한 제안(아이디어) 중 내·외부 심사 및 국민 선호도 조사 등 4단계의 절차를 거쳐 최종 15건을 선정하며, 수상자에게 오는 11월 개최 예정인 ‘국민생각함 우수 안건 시상식’에서 국민권익위원장상과 함께 총 84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그동안 ‘국민생각함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국가건강검진에서의 정신건강 진단 및 관리 확대’, ‘학교 밖 청소년의 수능 모의평가 응시료 무료 지원’과 같은 우수한 제안(아이디어)을 관계기관에 제도 개선하도록 권고하거나 정책에 활용하도록 했다.
유현숙 권익위 권익개선정책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부터 노년층까지 정책 참여 문화가 확산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행정 서비스가 도출되길 바란다”며 “국민들의 창의적인 제안(아이디어)이 실제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적응증별 가치기반 약가제’로 중증질환자들의 신약 접근성 제고”
한의학, 중앙아시아로 뻗는다… 투르크메니스탄 현지 교육 진행
의료기관평가인증원-대한보건의료정보관리사협회 업무협약
한의대에 안부를 묻다-41
전남한의사회, ‘관절 질환 약침’ 주제로 강의 및 실습 진행
醫史學으로 읽는 近現代 韓醫學 (542)
2025 전국한의학학술대회 중부권역, 주요 발표내용은? <3>
박재현 원장, 강남구한의사회 신임 회장 ‘당선’
신미숙 여의도 책방-63
심평원 대구경북본부, 대구 누리 공공기관 ESG 협의체와 합동 플로깅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