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제21회 중앙이사회(19일)
[한의신문] 대한한의학회(회장 최도영)가 8일 ‘2025 전국한의학학술대회 공식 후원사 협력 약정식’을 체결했다. 이번 약정식은 김규석 학술이사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파인드메드 김경태 대표, 메디스트림 조대현 팀장과 류창희 팀장, 대중메디팜 이용하 대표, 세진메디칼약품 이종철 대표, 안진팜메디 김봉수 대표, 한케어 김경태 이사, 허브원 이영철 이사 등 주요 후원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최도영 회장은 인사말에서 “코로나19 시기부터 6년째 후원사로 활동해 주신 8대 온라인 쇼핑몰 대표님들과 실습세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주신 메디스트림과 파인드메드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산업계에서 전국한의학학술대회를 통해 우수한 제품과 혁신적인 치료 기술, 다양한 소모품들을 소개하고 있어 한의사 회원들이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예전에는 하나의 학문이나 치료가 산업을 이끌어갔다면, 이제는 산업이 학문과 치료기술을 이끌어가는 시대가 된 것 같다”며 “전국한의학학술대회도 산업박람회처럼 전시행사와 세션특강을 결합하여 회원들에게 최신 의료기술 및 정보를 소개하는 형태로 발전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규석 학술이사는 2025 전국한의학학술대회 개최 일정과 준비 상황을 소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온고지신 - 통합의학의 중심, 한의학’을 주제로, 중부권역(5월 11일, 대전 컨벤션센터), 호남권역(7월 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영남권역(9월 28일, 부산 벡스코), 수도권역(12월 14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각 권역별 학술대회에서는 한의학회가 주관하는 라이브 시연 강의와 초음파 핸즈온 실습, 피부미용 레이저 핸즈온 실습이 공통으로 진행된다. 중부권역 학술대회는 대한침구의학회와 대한한방신경정신과학회가 주관하며, 기초한의학학술대회 특별세션이 개최된다. 호남권역에서는 한중학술대회 특별세션이, 영남권역에서는 한방비만학회, 대한한의영상학회, 대한스포츠한의학회, 대한암한의학회가 주관하고 ‘KIMES Busan 2025’ 부산국제의료기기전시회가 공동 개최된다. 수도권역에서는 한일학술교류심포지엄 특별세션이 열려 한의학의 세계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특히 한의학회는 올해의 주요 질환으로 ‘허리질환’을 선정하고, 6명의 강연자가 6가지 주제를 다룬 후, 급성 및 만성 대표적인 증례에 대해 패널 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식 후원사로 선정된 메디스트림과 파인드메드, 그리고 8대 한방 온라인 쇼핑몰은 각 사이트를 통해 학술대회 홍보를 진행하고, 참가 회원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학회 홈페이지에 후원사 로고를 클릭하여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배너를 탑재하고,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 등)와 카드뉴스를 활용해 학술대회 및 후원사 정보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초음파 핸즈온 실습세션의 공식 후원사로 메디스트림이, 피부미용 레이저 핸즈온 실습세션의 공식 후원사로 파인드메드가 선정되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들은 학회의 발전과 성장을 기원하며, 3년차에 접어드는 실습세션 운영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다짐했다.
메디스트림은 현대 의료기기를 기반으로 한의계 현장의 진단 역량 강화를 위해 초음파 보급과 교육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난 2년간 200여 한의원에 초음파진단기를 보급하며 일선의 원장들의 목소리를 반영해왔다. 또한 대한한의학회와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한의사 회원들과 소통하고, 한의초음파의 제도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을 희망하고 있다.
파인드메드는 ‘교육이 바꾸는 미래! 세상을 바꾸는 산업!’이라는 모토로, 산업을 통해 한의 진료영역 확대와 개원가 임상역할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체 이러닝 사이트와 상설 교육장 외에도 학교 및 학회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교육과 보급에 힘쓰고 있다. 파인드메드는 2024년 전국한의학학술대회에서 피부미용 레이저 실습세션을 성공적으로 주관한 데 이어, 2025년에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보다 심화된 실습과 임상 활용 능력 강화를 도모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적응증별 가치기반 약가제’로 중증질환자들의 신약 접근성 제고”
한의학, 중앙아시아로 뻗는다… 투르크메니스탄 현지 교육 진행
의료기관평가인증원-대한보건의료정보관리사협회 업무협약
한의대에 안부를 묻다-41
전남한의사회, ‘관절 질환 약침’ 주제로 강의 및 실습 진행
醫史學으로 읽는 近現代 韓醫學 (542)
2025 전국한의학학술대회 중부권역, 주요 발표내용은? <3>
박재현 원장, 강남구한의사회 신임 회장 ‘당선’
신미숙 여의도 책방-63
심평원 대구경북본부, 대구 누리 공공기관 ESG 협의체와 합동 플로깅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