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한국재택의료협회 춘계학술제 참여(6일)
사단법인 굿뉴스월드(이사장 전홍준)는 농촌 재능나눔 봉사활동 ‘찾아가는 농촌마을 진료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찾아가는 농촌마을 진료소’는 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2020 농촌재능나눔 일반단체 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의료지원이 취약한 농촌 주민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지난 6월부터 충북 음성군, 괴산군, 충남 금산군 내 5개 마을에서 의료진 및 일반 자원봉사자 총 70명이 참여해 농촌마을 주민 4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굿뉴스월드는 농촌 재능나눔을 통해 한의과·내과·치과 건강상담과 함께 필수 상비약과 생필품으로 구성된 건강 키트를 전달했으며, 봉사자 및 주민들의 체온 측정과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철저한 예방조치를 취한 후 진행했다.
또한 코로나19 및 겨울철 감염병 예방을 위해 마을회관과 가정을 방문해 소독·방역 봉사를 진행하는 한편 마을 주민에 즐거움을 주고자 옛날 교복을 입고 사진을 찍어 전달하는 청춘사진관도 운영했다.
음성군 생극면 오생1리 서인수 이장은 “우리 마을에 찾아줘 정말 감사하다”며 “청춘사진관을 통해 옛 추억을 생각할 수 있어서 정말 즐거웠고, 우리 마을에 매년 찾아오면 좋겠다”고 전했다.
굿뉴스월드측은 “코로나19 여파로 큰 규모의 봉사활동이 어려워 프로그램으로 축소해 진행했지만, ‘찾아가는 농촌마을 진료소’는 농촌 주민들의 마음과 건강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한편 굿뉴스월드는 국내·외 개발도상국에 보건의료 및 교육 지원, 지역 개발, 긴급구호 등 개발 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국제개발 단체이며, 지난 5월 국내 코로나19 극복에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을 위해 16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한 바 있다.
보건복지부, 국민연금 개혁 시행 추진단 첫 회의
바른부부한의원 수원, 지역사회 건강 증진 ‘동참’
“약 한 움큼 드시지 마세요∼”
다학제로 진화하는 ‘미래 돌봄 한의약’
고통받는 이재민들 위해 한의약의 따뜻한 돌봄 실천
최중증 발달장애인 긴급돌봄 시범사업 제공기관 2개소 공모
보산진, ‘24년 데이터 인증·평가 전 분야 최고 등급 ‘달성’
재난 피해자 신체·심리 치료 위한 ‘재난 주치의제’ 설치 추진
옥천군, 한의진료 등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제공
원광대 이정한 교수,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추진위원장 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