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6 (화)
경남 산청군(군수 이승화)이 오늘부터(30일) 내달 10일까지 산청IC입구 축제광장과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동의보감 숨결 따라, 산청약초 향기 따라’라는 슬로건 아래 제22회 산청한방약초축제를 개최한다.
30일 오후 6시 30분 축제광장 특설무대에서 개막기념 열린콘서트를 시작으로 △MBC 가요베스트 △이원일쉐프 약선보감 푸드쇼 △태진아와 함께 떠나는 힐링음악여행 △불꽃놀이 △도전! 허준골든벨 △전국한방약초 칵테일쇼 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한방항노화관, 웰니스·뷰티체험관, 내 몸의 보약체험, 상설체험존, 큰들마당극장, 산청특화음식관, 경남도공예박람회, 동의보감촌 등 각양각색의 체험형 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한방항노화관’에서는 경남한의사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무료 한의진료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내 몸의 보약체험’에서는 한의사가 진행하는 면역력에 좋은 약초 소개, 올바른 약초 달이기 등 건강과 관련된 체험이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웰니스뷰티체험관’에서는 일라이트 한의온열 체험, 한의화장품 만들기 체험, ‘상설체험존’ 에서는 한약방 약초썰기 체험, 대왕약탕기 한방약차 체험, 약초염색인형 만들기, 약초강정만들기, 추억의 약초 달고나 체험 등 산청한방약초축제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들이 준비돼있다.
한편 ‘산청한방약초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대한민국 문화관광 지정축제로 약초들을 직접 맛보고, 만져보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힐링 체험을 선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