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의의료기관 구인난 해결 위해 발벗고 나선다”

기사입력 2022.08.05 12: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양질의 직원 양성 위한 한의학 관련 이론·실습 교육 적극 협력
    중랑구한의사회·중랑 본 간호학원 상봉점 업무협약 체결

    중랑구.jpg

     

    중랑구한의사회(회장 정유옹)는 지난 3일 중랑 본 간호학원 상봉점(이하 상봉점)과 협력기관 업무협약을 체결, 한의의료기관의 직원 구인난 해결을 위해 나서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중랑구한의사회는 취업자를 구하는 회원 의료기관이 있을 경우 상봉점에 먼저 의뢰를 하고, 또한 상봉점에서는 한의의료기관 취업생이 있을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중랑구한의사회를 통해 인원을 배치토록 할 계획이다. 

     

    특히 중랑구한의사회에서는 양질의 직원 양성을 위해 상봉점에서 한의학 과목의 강사를 요청할 경우 강사를 추천하고, 실습이 필요한 경우에도 회원 한의의료기관에 의뢰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상봉점에서 추천한 인력에 대해서 면접시 우선적으로 채용하는 등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외에도 양 기관은 한의학 및 간호조무사의 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키로 하고, 중랑구한의사회 회원 의료기관에서도 간호조무사의 처우 개선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 정유옹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회장 선거에 출마하면서 회원들과 약속한 부분으로, 지역에서 교육받은 인재를 중랑구한의사회 회원 의료기관에서 우석적으로 채용함으로써 지역 발전을 물론 한의원의 직원 구인난 해결에도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중랑구한의사회에서는 회원들이 실제 한의의료기관을 운영하면서 겪을 수 있는 크고 작은 문제들을 발굴하고, 이를 개선키 위한 회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