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5 (금)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대구시한의사회, 제21대 회장에 노희목 후보 ‘당선’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부,대학

대구시한의사회, 제21대 회장에 노희목 후보 ‘당선’

지난 19일 선거결과 개표...찬성률 97.04%로 압도적 지지 얻어
한의원 경영 개선에 집중…일선 회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것

KakaoTalk_20210222_090117126.jpg


[한의신문=김태호 기자] 제21대 대구광역시한의사회(이하 대구시한의사회) 회장에 단독으로 출마한 노희목 후보가 97.04% 찬성표를 얻어 신임 회장에 당선됐다.

 

지난 19일 대구시한의사회 선거관리위원회는 제21대 대구광역시한의사회 회장 선거 결과를 발표하고, 노희목 회장 당선인에게 당선증을 수여했다.

 

노희목 회장 당선인은 “대구시한의사회 선거 사상 최다투표와 최다득표를 얻었다는 것은 그만큼 회원들이 하고자 하는 이야기들이 많다는 것이고, 이에 더욱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어 노 당선인은 “코로나19가 창궐하는 시기에 한의학이 할 수 있는 역할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제약들로 인해 빛을 발하지 못해 아쉬웠던 점이 많았다”며 “이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며, 대구시한의사회 회장으로 당선된 만큼 다방면에서 국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노 당선인은 “민주적인 방법을 토대로 회원들의 의견을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모아 회무를 진행해 나가겠다”며 “가장 우선적으로 한의원 내원 환자 수를 늘릴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노 당선인은 “이번 선거를 통해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일선에서 수고하는 다수의 회원들과 소통하며 대국민의료에서 한의학이 위치한 현주소, 연령별 분야별 고충을 전해 들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부딪혀 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노 당선인은 1999년 대구한의대 한의과대학을 졸업하고, 2002년과 2004년에는 각각 同대학 한의대학원 석·박사를 수료했다. 또한 대한한의사협회 중앙대의원, 달서구분회 회장, 메디시티 대구 기획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역임하는 등 한의계와 지역사회에서 한의학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김태호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