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1 (목)

“첩약 건강보험으로 더 가까워진 한의학, 마음 편히 방문하세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행정

“첩약 건강보험으로 더 가까워진 한의학, 마음 편히 방문하세요!”

이달 12일부터 25일까지 유튜브·페이스북 등에 동영상 광고 진행
한의협 “다양한 홍보방안 강구해 첩약 시범사업 널리 알릴 것” 강조

1.JPG

 

지난해 11월20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에 대한 축하 및 대국민 홍보를 위해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최혁용·이하 한의협)가 진행한 ‘츄니, 유니와 함께하는 첩약 건강보험’ 카카오톡 무료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가 시작된지 만 하루만에 소진되는 등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을 널리 알리기 위한 노력이 지속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의협은 이달 12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유튜브(구글 AD)과 페이스북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동영상 광고를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고 있는 동영상 광고는 한의협 최혁용 회장과 김경호 부회장이 출연,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이 시작된 것을 알리는 한편 한약이 건강보험 적용받게 됨으로써 국민들이 보다 손쉽게 한의원을 방문해 자신의 건강을 한의약을 통해 치료·관리할 수 있게 됐다는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광고에서는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으로 이제 한약도 침이나 추나요법처럼 건강보험의 적용을 받게 됐다”며 “지난해 11월20일부터 △생리통 △안면신경마비 △뇌혈관질환 후유증 등 3가지 질환에 대해 우선 적용된다”고 소개하고 있다.


특히 “내 몸을 아끼는 건강한 한약이 이제는 보험이 적용되는 만큼 마음 놓고 상담받을 수 있게 됐다”며 “첩약 건강보험으로 더 가까워진 한의학, 이제 마음 편히 방문하세요”라고 재차 강조하며, ‘좋다! 한의약!’이라는 힘찬 멘트로 마무리하고 있다.


이외에도 츄니·유니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동영상도 삽입해 국민들이 한의학에 대한 보다 친숙한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와 관련 한의협 관계자는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 홍보를 위해 제작한 영상 콘텐츠가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동영상 광고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방안을 강구해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을 알리는 한편 한의약이 좀 더 국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의협은 이번 동영상 광고에 이어 경기도한의사회와 함께 제작한 질환별 동영상 등을 활용, 유튜브 광고 등 지속적인 홍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강환웅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